2023/05 21

통영 시내 주차하기 좋은 공영주차장 TOP4

언제 찾아도 넉넉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 통영입니다. 그런 까닭에 통영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차를 세울 공간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통영 시내에는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사설 주차장 여럿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시내에 차 세우고 둘러보기 좋은 주차요금이 비교적 저렴하고 위치가 좋은 공영 주차장 4곳을 소개합니다. 소개하는 4곳의 공영 주차장 요금이 같습니다. 최초 30분까지는 500원이고 30분 초과 후 매 10분마다 200원이 붙습니다. 경차, 장애인 탑승 차량 등은 주차요금 50% 감면을 받습니다. 또한, 모두 무인 정산해야하는 곳입니다. ▣ 통제영 주차장(통영시 세병로 26) 먼저 통제영주차장입니다. 강구안에서 250m정 도 거리에 있습니다.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입니다. 근처에 통..

경남이야기 2023.05.29

바다와 땅의 기운이 깃든 통영 시락국 명소

먹는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음식은 일상에서 떠나는 작은 여행입니다. 하늘을 닮은 바다를 품은 통영은 바다의 숨결과 땅의 기운이 맛난 음식이 많습니다. 이 중에서도 통영 시락국(시래깃국)은 절대 뺄 수 없는 통영의 맛이요, 음식입니다. 허기진 배를 채우던 하찮은 음식이 이제는 비로소 귀하게 느껴지고 현재에는 강하게 우리를 유혹합니다. 통영 사람은 아니지만 통영인처럼 바다와 땅의 기운을 느끼러 통영 시락국을 찾아 떠났습니다. 통영 시락국을 잘하는 곳은 많지만, 서호시장은 그런 음식점이 밀집되어 있는 곳입니다. 근처 통영항여객선터미널에 차를 세우고 시장 쪽으로 향했습니다. 시장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옮길 때마다 바다내음이 싱그럽게 입 안에 침이 고이게 합니다. 찾은 시각은 오전 7시. 시장은 상인들의..

경남이야기 2023.05.28

진주 가볼만한 곳 -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봄이 흐르는 호반의 도시 진주에서 즐기기 좋은 청동기문화박물관 5월은 우리에게 엉덩이 붙이고 가만히 있질 못하게 합니다.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이 아니더라도 푸른 하늘은 어디론가 떠나라 등 떠밉니다. 근데 호반의 도시, 진주에서 “어디가 좋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진양호를 끼고 드라이브도 즐기고 시간여행 하기 좋은 이 진양호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박물관으로 목적지를 정해도 가는 길은 진양호를 지나는 까닭에 차는 속도를 높일 수 없습니다. 곳곳에 쉬어가기 좋은 쉼터와 풍경들이 우리를 유혹하기 때문입니다. 유혹을 이겨내고 박물관에 들어서면 우리는 본격적인 시간여행자가 됩니다. 차를 세우고 매표소에 표를 끊고 들어가면(진주시민은 50% 할인) 소풍 나온 아이들의 재잘거림이 즐겁게 먼저 반깁니..

진주 속 진주 2023.05.27

사천문화재단: 사천 공예 만들장(場)

사천 지역의 공예가들이 즐거운 장(場)을 펼칩니다. 더구나 5월 27일 토요일에는 삼천포대교공원과 주차장에서 체험과 마켓이 열립니다. 사천문화재단 https://sacheon.lodev.kr/eventView.do?group_id=2001268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사천문화재단서포터즈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사천미술관 #사천공예만들장 #사천공예전시 #사천공예체험

경남이야기 2023.05.24

사천문화재단: 꿈의 댄스팀, 5월 31일까지 모집

사천문화재단: 꿈의 댄스팀, 5월 31일까지 모집 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초등학생 15명, 중학생 15명을 모집합니다. 사천시 거주 초,중학생 중 무용에 관심이 많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5월 31일까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6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교육이 있을 예정입니다. 현대무용교육과 공연참여로 이우어질 이번 교육은 전 과정 무상 교육이며 연습실과 연습복, 간식을 제공합니다.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s://www.sccf.or.kr/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사천문화재단서포터즈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사천미술관 #꿈의댄스팀 #2023꿈의댄스팀사천 #무용교육

경남이야기 2023.05.24

사천문화재단: 뮤지컬 <생텍쥐페리> 5월 25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여기에 보이는 건 껍떼기에 지나지 않아.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사막이 아름다운 것은 그것이 어딘가에 우물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야.” 기억 속에 남는 이 문장은 모두 에서 읽은 구절입니다. 를 쓴 생텍쥐페리의 숨겨진 이야기가 뮤지컬로 우리곁에 다가옵니다. 5월 25일(목) 오후 7시 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동심을 잃어버린 우리를 위해 찾아 오는 힐링 뮤지컬입니다. “내가 어느 날 갑가지 사라진다면. 내가 죽은 것처럼 보이겠지. 하지만... 그게 아니야” 소중함의 의미를 일꺠우는 여행. 꿈을 잃어버린 우리를 위한 동화, 그들의 이야기에 함께하자 손을 내밀어보십시오. 예매하기 https://sacheon.lodev.kr/eventView.do?group_id=2001247..

카테고리 없음 2023.05.23

사천문화재단: 사천교육지원청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MOU) 체결

사천문화재단은 5월 17일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문화사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상호 우호 증진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천문화재단과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운영사업 지원 ▲문화예술분야의 정보교류 및 각종 지원 활동 ▲지역 내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할 것을 합의했다. 사천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사천시 내 초, 중학교 28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6개월간 무용교육을 받고 최종적으로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들을 위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5월 31일까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카테고리 없음 2023.05.23

스쳐 지나가던 일상, 색다른 돋보기로 신세계로 이끄는 밀양미술협회전

스쳐 지나가던 일상, 색다른 돋보기로 신세계로 이끄는 밀양미술협회전 스쳐 지나가던 일상을 예술가는 색다른 돋보기를 들이댐으로써 새로운 세계를 보입니다. 신세계를 화폭에 담기도 하고 조형물로 우리에게 누릴 기회를 주기도 합니다.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이 열립니다. 농익어 가는 봄의 절정 한가운데에 전시회가 펼치는 신세계로 즐거운 걸음을 했습니다. 전시회가 열리는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장 입구는 찾을 때마다 가슴을 뛰게 합니다. 큰 망치를 든 듯한 조형물이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에서 우리에게 저곳을 향해 우리의 틀을 깨자고 부르는 듯하기 때문입니다. 조형물을 지나 전시실로 들어서자 먼저 묵향이 우리를 반깁니다. 난초가 바위 뒤에서 한 송이 꽃을 피워 그윽한 향기를 보내는 듯 ..

경남이야기 2023.05.23

일상 속 쉼표 하나 찍다 - 밀양아리랑대축제

일상 속 쉼표 하나 찍다 - 밀양아리랑대축제 푸르른 5월이 익어갑니다. 일상 속 작은 쉼표를 찾아 ‘날 좀 보소 밀양보소, 세계 속의 밀양아리랑’의 밀양아리랑대축제 현장을 찾았습니다. ▣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 축제기간 : 2023.5.18.~5.21 장소 : 영남루와 밀양강변 일원 홈페이지 : http://www.arirang.or.kr/ 축제장에서 제일 가까운 1주차장(밀양시 중앙로 284)에 차를 세운 시각은 오전 9시. 이미 주차장은 축제장을 찾은 이들로 가득했습니다. ▣ 밀양아리랑대축제 주차장 1 주차장 : 밀양시 중앙로 284 2 주차장 : 밀양시 삼문동 229 셔틀버스가 30분 간격으로 축제장-밀양시청-밀양아트센터 등을 운행 주차장에서 영남루 맞은편 밀양강 둔치로 향했습니다. 밀양 도심이지..

경남이야기 2023.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