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통영 시내 주차하기 좋은 공영주차장 TOP4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23. 5. 29. 07:25
728x90

 

언제 찾아도 넉넉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 통영입니다. 그런 까닭에 통영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차를 세울 공간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통영 시내에는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사설 주차장 여럿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시내에 차 세우고 둘러보기 좋은 주차요금이 비교적 저렴하고 위치가 좋은 공영 주차장 4곳을 소개합니다.

소개하는 4곳의 공영 주차장 요금이 같습니다. 최초 30분까지는 500원이고 30분 초과 후 매 10분마다 200원이 붙습니다. 경차, 장애인 탑승 차량 등은 주차요금 50% 감면을 받습니다. 또한, 모두 무인 정산해야하는 곳입니다.

 

통제영 주차장(통영시 세병로 26)

먼저 통제영주차장입니다. 강구안에서 250m정 도 거리에 있습니다.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입니다. 근처에 통영의 상징과도 같은 통제영이 자리하고 있어 통제영도 보고 강구안을 둘러보기 그만입니다.

 

주차장 입구 오른편 지상에는 친환경 자동차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는 주차건물로 들어가야 하는데 입구는 2.1m 중량 2.5톤 이하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무인 정산기로 요금 정산 후 출차하면 편리합니다. 카드요금 정산기입니다. 키오스크의 안내에 따라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미리 정산하지 못했다며 나가는 출구에서 무인정산해도 가능합니다.

 

중앙전통시장 주차장(통영시 세병로 12)

여기에서 불과 작은 도로 하나를 건너면 통영시역사홍보관이 나옵니다. 문화동 벅수가 먼저 반겨주는 곳입니다. 주차장이 있는 곳은 충무교회 바로 앞입니다. 통제영과 강구안이 5~10분 이내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지하 1, 2층에 있습니다.

 

디피랑 1, 2, 3주차장

관광명소가 된 강구안 주위에는 통영중앙시장과 활어시장이 있어 언제나 오가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디피랑 1, 2, 3주차장이 200~500m 거리에 있습니다. 디피랑주차장으로 검색이 불편합니다.

 

디피랑 2주차장

2주차장(시민문화회관 밑/ 통영시 동호동 248-5)이 강구안에 가장 근접한 거리에 있습니다.

주차면수가 적어 만차가 금방입니다.

 

디피랑 1주차장

2주차장에서 디피랑(남망산조각공원)으로 10m 정도 거리에 1주차장(남망산 / 통영시 해송정318-8)이 있습니다. 검색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음식점인 대풍관 또는 통영실내수영장 밑 공영주차장을 검색해보기 바랍니다. 주차장 입구가 작은 길쭉한 항아리 모양새입니다. 입구를 지나면 대풍관 전용 주차장이 왼쪽에 보이고 좀 더 안으로 더 들어가야 본격적으로 주차장이 나옵니다. 강구안에서 점차로 멀리 떨어지는 기분입니다.

 

디피랑 3주차장

3주차장(남망산조각공원 밑 / 통영시 동호동 239-1)2주차장에서 이순신공원 쪽으로 향해 30m 정도 더 가야하는데, 가는 길에 좁아져 차 2대가 왕래하기는 폭이 작습니다.

 

남망산조각공원과 이어져 있어 강구안과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강구안을 가로지르는 연륙교가 입구에 있어 이곳에 차를 세우고 연륙교를 건너 강구안을 둘러보기 좋습니다.

 

한산대첩광장 주차장(통영시 해안로 267)

한산대첩광장 주차장은 한산대첩광장 자체가 볼거리를 안겨주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통영 강구안으로 가는 길은 걸어서 5분 정도입니다. 하지만 주위 풍광과 강구안 연륙교 등으로 빠진다면 걸음은 더욱 더딜 수밖에 없는 매혹적인 통영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전체 주차면수와 여유공간을 안내합니다.

이곳의 주차요금 정산은 특이합니다. 주차요금 셀프!!! 완전한 전산화가 이루어져 있지 않습니다.

시스템에 주차요금이 안내되면 수동(?)으로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해 직접 주차요금을 입력해 결제 현금을 통에 투입하고 500, 100원짜리 동전을 알아서 챙기기 계좌이체를 해야 합니다.

낯설지만 천천히 안내판을 따라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소개한 4곳의 통영 시내 주요 공영주차장 중에서도 저는 한산대첩광장 주차장을 추천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주차할 면이 없어 돌아다녀야했던 사례가 없습니다.

 

#통영주차장 #통제영주차장 #통영중앙전통시장주차장 #디피랑주차장 #한산대첩광장주차장 #통영주차 #통영주차하기좋은곳 #통제영 #통영중앙시장 #디피랑 #남망산조각공원 #강구안 #강구안연륙교 #한산대첩광장 #통영여행 #통영관광 #통영가볼만한곳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