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2 2

사천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사업 선정

사천문화재단, ‘2023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사업 선정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 3천만원 국비 확보 및 3년 연속 선정- 사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천만원을 확보했다. 2021년 시작으로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지역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지역의 이야기를 소재로 담은 연극을 지역민이 만들고 직접 연극을 경험하는 작업을 목표로 준비해 연극교육을 지원한다. 지역을 대표하는 연극 극단인 극단 장자번덕과 협업으로 연극을 보다 전문적으로 지역민에게 교육하고 역량을 강화해서 지역 소재의 이야기를 지역민이 직접 전달해줄 것이다. 사천문화재단은 지역 내 문..

경남이야기 2023.04.22

산책 명소 통영 원문공원에서 귀신 잡는 해병을 만나다-통영해병대상륙기념관

봄입니다. 겨울을 떨쳐내고 일상이 조금씩 깨어나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도 좋을 때입니다. 통영의 산책 명소인 원문생활공원을 간다면 거닐며 봄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이곳에서 귀신 잡는 해병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고성에서 통영 시내로 넘어가는 길목에 들어서면 봄기운이 와락 안깁니다. 차를 세우고 들어서면 평화로운 기운과 함께 여러 비가 우리의 눈길과 발길을 먼저 끕니다. 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이는 사이로 통영지구전적비가 발길을 이끕니다.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이 점령한 통영시는 바람 앞에 등불처럼 위태로운 부산으로 가는 길목이었습니다. 김성은 중령이 이끄는 해병대가 통영에 상륙하여 북한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여 승리했습니다. ‘여기는 작전 상륙의 효시가 된 곳, 북괴의 남침으로 조국의 운명이 경각에 달렸..

경남이야기 2023.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