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별을 찾다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23. 11. 19. 13:10
728x90

 

 

바람 부는 날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어둠이 밀려오자, 걸음을 옮긴 곳이 사천시문화예술회관입니다. 언제 찾아도 넉넉한 야경을 선사합니다.

 

마치 든든한 성처럼 우리가 의지할 듯한 모양새를 취한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사천시 지역브랜드 시리즈 6번째 이야기 연극 <>을 관람했습니다.

 

공연 관람에 앞서 삼천포항의 야경을 구경했습니다. 찬바람 덕분에 정신이 바짝 서지만 파노라마 풍광은 그런 우리를 따스하게 합니다.

 

무인 카페 <예담>에 들어가 전시 중인 사진도 구경하며 숨을 골랐습니다.

 

대공연장으로 걸음을 옮겼습니다.

 

그저 평범할 것 같았던 김 씨와 비밀 지령을 받고 인간세계에 침투한 별주부

 

너무나 평범하지 않은 여행이 시작됩니다.

 

주인공인 김 씨1975년생. 대한민국의 평범한 40대 후반의 가장. 그저 평범할 것 같았던 평범한 김 차장씨는 회사에서 잘렸습니다. 퇴직 이후 여느 가장처럼 치킨집을 열었지만 망했습니다. 주식과 코인 투자에 나섰지만, 이 역시 탈탈 털리고 집은 차압이 들어옵니다.

 

전국을 돌며 돌멩이를 줍습니다. 배낭 가득 돌이 가득 차면 물로 들어가 죽을 생각이었던 김 씨가 별주부전의 고향 사천 서토리 바닷가에서 별주부 자라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합니다.

 

더 이상 죽을 용기가 없던 김 씨는 별주부를 따라 별난 여행을 떠납니다.

 

답답하고 갑갑한 내용입니다.

얼핏 동반자살이라고 말하는 가족 살인을 미화하는 듯 비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실지 궁금합니다.

#사천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사천문화재단SNS서포터즈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사천미술관 #사천시지역브랜드 #연극별 #장자번덕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