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속 진주

진주의 떠오르는 명소, 월아산 숲속의 진주 주차장 안내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23. 10. 20. 06:00
728x90

 

진주의 떠오르는 명소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월아산 자락에 안겨 있는 숲속의 진주는 넉넉한 주차장이 있어 주차 때문에 곤욕을 치르기는 어렵습니다.

먼저 시내에서 숲속의 진주로 들어가는 정문에 해당하는 진입로를 따라 들어가면  <월아산 숲속의 진주> 오시는 길이라는 안내판이 반갑게 먼저 반깁니다.

이 안내판을 따라 들어가면 월아산 자연휴양림과 숲속의 진주 주차장이 나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주차장이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하거나 온전하게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느끼고 싶다며 이곳에 주차하면 좋습니다.

주차장에는 숲속에 온양 넉넉한 화단이 우리를 환영합니다.

여기에서 좀 더 내려가면 더욱 커다란 주차장이 나옵니다.

숲속에 있는 주차장이라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눈길을 끄는 화단이 있습니다. 소나무를 중심으로 작은 정원이 우리를 반깁니다.

또한, 여기 주차장은 창원 방향, 즉 진주 진성면 쪽으로 나가는 길이기도 하고 그곳에서 처음으로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찾을 때 들어오는 입구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숲속의 진주를 향해 가는 길은 나무들이 호위무사처럼 안내하는 길입니다.

이곳에 주차하기 싫다면 더욱더 숲속의 진주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대신 주말과 공휴일은 일방통행이라 조심하셔야 합니다.

곳곳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면 넓은 숲속의 진주에서 길을 잃지 않습니다.

하모의 길 안내를 따라 가면 주차장이 나옵니다.

목재문화체험장 앞에는 1층과 2층에 각각 주차장이 있습니다.

물론 이곳 건물 옆에도 장애인 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목재문화체험장 앞 주차장을 대부분의 사람이 주차를 하고 목재문화체험장이나 유아숲체험원 등으로 많이 갑니다.

나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길 안내판을 따라 가면 그뿐입니다.

휴양림 이용 차량 이외에는 진입을 금지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여기서 좌회전해서 나가면 됩니다. 

간혹 진입 금지를 큼지막하게 적힌 곳이 있습니다. 휴양림 이용 투숙객 차들이 나오는 길입니다. 조심해서 출구라 적힌 이정표를 따라가시면 편합니다.

숲속의 진주는 차를 타고도 멋진 숲길을 드라이브하는 기분입니다.

휴양림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방문자센터 앞에 넓적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물론 휴양림 숙소 이용객을 위한 주차장도 곁에 있기도 합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에게 차는 또 다른 발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발과 같은 차를 가지고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이용하시데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불편이 없습니다.

 

#월아산숲속의진주 #월아산자연휴양림 #월아산산림레포츠 #월아산우드랜드 #유아숲 #후투티숲 #월아산숲속의진주주차장 #숲속의진주주차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