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1 2

사천문화재단, 「연극, 우리를 잇:다」성과발표 공연- 사천시민배우들이 전하는 우리 동네 역사 이야기 -

사천문화재단, 「연극, 우리를 잇:다」성과발표 공연 - 사천시민배우들이 전하는 우리 동네 역사 이야기 -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 김병태)는 오는 10월 21일 토요일과 22일 일요일 오후 5시,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역사마당극 “와룡, 고려를 깨우다”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난 7월, 시민배우 모집을 시작으로 약 3달간 사천시의 대표 극단이자 전문예술단체인 극단 장자번덕의 연극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되었다. 공연 는 지난 9월, 전문배우들이 삼천포대교공원에서 공연을 올려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공연은 사천시민들만 배우로 출연해 지역의 역사를 지역민이 직접 이야기 한다는 점에서 뜻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경남이야기 2023.10.11

자박자박 느리지만 유쾌하게 걷기, 산청엑스포 그늘막 산책로

자박자박 느리지만 유쾌하게 걷기, 산청엑스포 그늘막 산책로 신선한 가을바람의 속도를 따라 느긋하게 여유롭게 거닐기 좋을 때입니다. ‘인생 한방, 엑스포 한방, 생기한방, 유쾌한방’이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9월 15일~10월 19일)가 열리는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건강한 풍경을 따라 자박자박 느리지만 유쾌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산청엑스포 행사장인 동의보감촌으로 가는 길을 따라 그늘막이 있습니다. 입구가 가까워지면 국 향이 은은하게 퍼지며 우리를 반깁니다. 정문인 동의문을 지납니다. 치미가 올려진 풍경이 마치 대궐로 들어가는 기분입니다. 매표소를 지나 본격적으로 들어서기 전 폭포 앞 국화는 다시금 우리에게 깊어져 가는 가을을 선물합니다. 가을 햇살을 양산처럼 가려주는 그늘막은 기다..

경남이야기 2023.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