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대전-통영고속도로 휴게소- 고성 공룡나라휴게소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20. 2. 9. 13:14
728x90



쉴 새 없이 운전한 우리에게 주는 선물-공룡나라 휴게소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쉴 새 없이 운전한 우리에게 고속도로 휴게소는 나에게 주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라면 더욱더 안전에 유의한 당신에게 알맞은 휴게소가 고성에 있습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대전-통영 고속도로 마지막 휴게소인 공룡나라 휴게소(통영방향)가 바로 그곳입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들머리 야외 휴게공간

 

휴게소에 들어서는 들머리 야외 휴게공간에는 큼지막한 바위에 남해안 시대를 여는 길이라 적혀 있습니다. 남해안으로 가는 즐거운 나들이길이 맞습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들머리 야외 휴게공간 분수대와 정자들

 

옆으로 작은 정자 세 개가 나란히 합니다. 그 앞으로 분수대가 있는데 분수 사이로 반원의 돌이 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마치 새로운 창조 기운이 밀려오는 모양새입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에는 공룡테마관이 있다.

 

본격적으로 휴게소로 향하면 먼발치에서도 눈길을 끄는 게 있습니다. 브라키오사우루스를 닮은 듯한 커다란 공룡 조형물입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에는 공룡테마관 상영과 체험시간표

 

여기가 공룡나라 고성군이라는 것을 잊지 말라는 듯 공룡테마관이 발길을 이끕니다. 주제관은 영상물도 평일 12, 공휴일 4회 상영합니다. 물론 약 15분 정도 걸리는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에는 공룡테마관에 들어서면 날카로운 이빨을 드리우며 눈을 부라리며 벽을 박차고 나온 티라노사우루스가 먼저 반깁니다.

 

들어서자 날카로운 이빨을 드리우며 눈을 부라리며 벽을 박차고 나온 티라노사우루스가 먼저 반깁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에는 공룡테마관.

 

티라노사우루스에 머문 눈길은 다시금 신비하고 재미있는 공룡나라 고성군의 공룡박물관에 관한 안내부터 시작해 공룡시대와 공룡이야기에 빠져듭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에는 공룡테마관 체험부스.

 

공간 가운데에는 발굴체험 부스가 있습니다. 발굴순서 등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아마도 아이들이 있었다면 더욱더 신나고 잊지 못할 휴게공안입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화물운전기사를 위한 휴게텔

 

테마관을 나와 걸음을 옮기자 휴게텔이 나옵니다. 라커룸과 안마기가 갖춰진 샤워실과 수면실이 갖춰진 남성전용공간으로 화물기사 전용 공간입니다. 무료개방이라니 꼭 화물기사 운전기사님들은 쉬어가면 좋겠습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커다란 공룡 조형물

 

먼발치에서 봤던 커다란 공룡 조형물 곁으로 다가섭니다. 가까워질수록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위용이 압도적입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고성 공룡 캐릭터 <온고지신>

 

뒤편으로 각종 야외 헬스기구와 아이들 놀이터가 있습니다. 귀여운 공룡 캐릭터 <온고지신>이 반갑게 맞이합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 트리케라톱스 조형물

 

캐릭터 공룡 뒤에는 세 뿔 얼굴의 공룡 트리케라톱스 조형물이 보입니다. 고성공룡박물관을 잠시 여기로 옮겨온 듯합니다.

 


대전-통영 고속도로 공룡나라휴게소(통영방향)은 길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이다.

 

고단하고 지루한 일상 탈출을 위해 떠난 길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