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사천문화재단,“올 가을 인문학과 만난다” -이금희, 최태성, 김영하 릴레이 인문학 콘서트’개최-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23. 9. 4. 06:00
728x90

사천문화재단,“올 가을 인문학과 만난다

  -이금희, 최태성, 김영하 릴레이 인문학 콘서트개최-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병태)은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2023 인문학 콘서트9월부터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1회차 강연에서는 이금희 아나운서가 926일 화요일 저녁 7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방송 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3만여 명과 이야기 나누며 경험하고 익혀온 말과 대화의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2회차 강연은 누적 수강생 수 600만명을 보유한 최태성 한국사 강사가 1013일 금요일 저녁 7과거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한다. 한 번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지, 조선 후기 김득신이라는 인물을 통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역사 속 인물들의 삶을 알아보며 우리의 인생도 어떻게 살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3회차 강연은 베스트셀러 작가 김영하 씨가 1031일 화요일 오후 3시에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하 작가는 1995거울에 대한 명상으로 등단해 작별인사, 살인자의 기억법, 여행의 이유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출간했다. ‘알쓸신잡’, ‘세바시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많은 독자와 시청자의 공감을 얻은 김영하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인문학적 통찰력과 동심의 순수 예술성의 중요함을 강조하는 예술가가 되자, 지금 당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사천 시민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이번 강연은 모두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강연 2주 전부터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사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사천 시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민들의 강연 청취 기회를 확대시키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사천문화재단

 

#사천 #사천시 #사천문화재단 #사천문화재단SNS서포터즈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사천미술관 #인문학콘서트 #이금희 #최태성 #김영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