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자세히 보아야 더 흥겨운 뽕디스빠뤼, 나태주와 박혜신,혜진이 2/24 밀양 오다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23. 2. 12. 06:14
728x90


자세히 보아야 / 예쁘다 // 오래 보아야 / 사랑스럽다 // 너도 그렇다 //’
나태주 시인의 <풀꽃>이란 시를 즐겨 읊조립니다. 그런 까닭인지 나태주가 2월 24일 온다는 시 낭송회로 착각(?)했습니다. 저의 무지였습니다.

<뽕디스파뤼> 밀양 공연이 그날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펼쳐집니다. 뽕디스파뤼는 K-트롯 예능 버라이어티로 트로트 스타들을 초대해 팬덤과 함께 착한 챌린지에 도전하는 예능입니다. 2021년 10월 28일부터 12월 30일까지 10부작으로 방송된 프로그램입니다. 그 화려하게 흥겨운 파뤼가 밀양에서 열립니다.

불과 몇 년 전에만 해도 나태주를 검색하면 당연하게 시 <풀꽃>이 먼저 검색창에 떠오를 정도 였습니다. 지금은 미스터트롯으로 인기 대열에 오른 또 다른 나태주가 있습니다. 청년 트로트 가수입니다.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를 나온 1990년생 가수 겸 영화배우 나태주 였습니다. 미스터트롯 출신으로 2010년 영화 <히어로>에도 출연한 나태주 씨가 밀양아리랑센터 대공연장에서 박혜신, 혜진이와 함께 <뽕디스빠뤼> 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가수 겸 영화배우 나태주는 9세에 태권도를 시작해 중학교 3학년부터 태권도 선수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영화 <히어로>로 데뷔한 뒤 <더 킥>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기도 했습니다. 2020년 미스터트롯 출연을 계기로 현재는 영화 출연보다는 가수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6월 26일 자 주간 동안 인터뷰에 따르면 저처럼 시인 나태주를 먼저 떠올린 이들이 많아 이런 질문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나태주 하면 시인보다 트로트가수를 먼저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이에 나태주는 기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오래전 네이버 프로필이 등록됐는데 내 이름을 치면 항상 나태주 시인이 먼저 떴다. 그렇게 저명한 시인에게서 영광스럽게도 먼저 연락이 왔다. ‘늘 응원하고 있다. 같은 나 씨로서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기회가 되면 얼굴도 꼭 보자고 하셨다. 최근 발간된 시집도 3권이나 보내주셨다. 시인의 풀꽃이란 시를 참 좋아한다. 어떤 분은 내가 그 시를 쓴 줄 안다. ‘노래도 잘하고 태권도도 잘하는데 어떻게 그렇게 감성적인 글귀도 잘 쓰냐고 하시더라(웃음).”

인터뷰 기사처럼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이제는 시인 나태주가 아니라 가수 나태주가 먼저 떠오를 정도입니다.

이날 나태주는 나무꾼과 뿐이고, 인생 열차, 막걸리 한 잔, 무조건을 부를 예정입니다.

2019년 가수 강진이 부른 <먹걸리 한 잔>을 부를 예정인 나태주.

막걸리 한 잔 / 온 동네소문났던 천덕꾸러기 / 막내아들 장가가던 날 / 앓던 이가 빠졌다며 덩실더덩실 / 춤을 추던 우리 아버지 / 아버지 우리 아들 많이 컸지요 / 인물은 그래도 내가 낫지요 / 고사리손으로 / 따라주는 막걸리 한잔 / 아버지 생각나네 / 황소처럼 일만 하셔도 / 살림살이는 마냥 그 자리 / 우리 엄마 고생시키는 / 아버지 원망했어요 / 아빠처럼 살긴 싫다며 / 가슴에 대못을 박던 / 못난 아들을 달래주시며 /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 황소처럼 일만 하셔도 / 살림살이는 마냥 그 자리 / 우리 엄마 고생시키는 / 아버지 원망했어요 / 아빠처럼 살긴 싫다며 / 가슴에 대못을 박던 / 못난 아들을 달래주시며 /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 따라주던 막걸리 한잔

벌써 눈가에 이슬이 맺힙니다. 덩달아 괜스레 막걸리 한 잔이 목을 타고 넘어가는 기분입니다.

박혜신은 곡예사의 첫사랑, 나쁜 놈, 둥지, 늦기 전에 떠나는 님아, 동백메들리, 돌고 돌아가는 길, 화끈하게 신나게를 부릅니다.

혜진이도 맛보고 가세요, 어금니, 엄지척, 메들리를 부른다고 합니다. 물론 노래 곡명은 그날 사정 등에 따라 바뀔 수 있는 것은 아실 겁니다.

2월 24일 밀양아리랑센터 대공연장에서 저녁 7시 30분에 열리는 공연은 5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1층 50,000원이고 2층이 30,000원입니다.

밀양문화관광재단 https://www.mycf.or.kr/nmprogram/perform/default.php?mod=o&idx=719&page=1

#밀양시 #밀양문화관광재단 #밀양문화관광재단서포터즈 #뽕디스빠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나태주 #박혜신 #혜진이 #트롯트 #막걸리한잔 #나무꾼 #미스터트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