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찬솔일기

“몸과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 추첨에도 당첨되시길~”-토지주택박물관장의 바람이 이루어길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17. 6. 27. 21:49
728x90

몸과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 추첨에도 당첨되시길~”

심광주 LH토지주택박물관장의 마지막처럼 다시 한번 더 박물관에서 마련할 달빛문화과정을 하반기에도 들었으면 한다.



411전쟁기술과 기술전쟁, 한국의 성곽을 시작으로, ‘모던걸, 모던보이의 근대공원 산책’, ‘문화적 맥락에서 보는 서유럽 중세 중후반기 건축’, ‘최후의 승자가 된 신라이야기, 나당전쟁과 국내답사 경주, 그리고 627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팝송, 시대를 흐르다까지 9강좌가 끝냈다.(외국 답사 포함하면 10개 강좌)

 

인문학에 담은 여러 가지 이야기를 들으면서 <신라는 어떻게 살아남았는가>, <나당전쟁 연구>을 구매해 읽는 기회도 잡았다.

 

잊지 않기 위해 강좌를 듣고 난 뒤 블로그 해찬솔일기에 흔적을 남기기도 했다. 교재로 받은 책에도 열심히 밑줄도 치고 메모도 했다. 직장 근무 등으로 아쉽게 듣지 못한 강좌는 교재 읽는 것으로 대체했다.

 

비록 답사 제외하고 6개 강좌 이상을 수강해야 받는 수료증을 받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한 자 자신에게 격려 박수를 보낸다. 다음에 또 한번 당첨의 기회가 온다면 좋겠다. 간절한 바람을 안고 <신라는 어떻게 살아남았는가><나당전쟁 연구>를 뜨거운 여름, 마저 읽을 예정이다.

 

#LH토지주택박물관 #달빛문화과정 #신라는어떻게살아남았는가 #나당전쟁연구 #인문학강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