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고 좋은 글

춘곤증을 이겨내는 네 가지 방법

에나이야기꾼 해찬솔 2009. 4. 9. 10:49
728x90

춘곤증을 이겨내는 4가지 방법

 

봄철의 나른한 불청객 춘곤증, 사랑을 졸기고 무기력하게 만드는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

 

첫째, 신선한 야채를 날로 섭취한다.

 

봄에는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결핍하기 떄문에 나른함과 피곤함이 더하다.

봄철 춘곤증 예방에는 야채생식이 좋다. 익혀 먹을 경우 파괴되기 쉬운 비타민C,B1,엽산 등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과일도 많이 먹자.

 

둘째, 많이 먹으면 더 피곤하다.

 

과식을 하면 혈액이 갑자기 위장으로 몰리게 되고 뇌로 가는 혈액이 줄어들어 춘곤증을 가중시킨다. 따라서 조금 부족하다 싶게 음식을 먹는다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촌곤증 예방에 좋다.

 

셋째, 역시 아침은 보약이다.

 

아침을 거르면 한 끼 분의 영양소가 결핍됨은 물론, 점심 때 과식을 하게 될 우려가 크다. 아침을 거르면 봄철에 증가하느 필요 영양량을 충족시키지 못할 뿐 아니라, 점심 과식으로 인한 식곤증과 소화불량까지 불러일으켜 촌곤증에는 치명적이다.

 

넷째, 운동으로 땀을 낸다.

 

몸에서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혈액순환 저하 및 피로감 증가로 촌곤증이 가중된다. 도정하지 않은 통곡식과 채소류,버섯류,해조류 등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여 노폐물로 배출하는 것이 좋다.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대신 신선한 물을 많이 마시거나, 가벼운 스트레칭 등의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춘곤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728x90